• 인사말

HOME > 정보센터 > 노동소식

제목 주 52시간 안착과 직무.능력 중심 임금체계개편 지원 등록일 2020.01.15 12:08
글쓴이 한길 조회 27
노사발전재단, 2020년 사업설명회 개최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은 1월 16일(목) 오후 2시 노사발전재단 7층 대강의실에서 2020년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노사파트너십에 기반한 중소기업의 일터혁신 구축을 위한 재단의 주요 사업들을 집중 홍보했다.

설명회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노사상생협력교육, 일터혁신 컨설팅 등 재단의 주요 사업과 함께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신중년 재직자·구직자에 대한 맞춤형 종합대책을 중심으로 한 중장년고용지원사업 등을 내용으로 약 2시간 진행되었다.

재단은 올해 300인 미만 중소기업의 ‘주 52시간제’ 정착과 노사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노동친화형 스마트공장 구축, 대·중소 상생형 컨설팅, 갈등사업장 대상 컨설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협력적 노사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신중년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고령자가 노동시장에서 더 오래 일할 수 있도록 상담과 맞춤형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4차 산업혁명 역시 중심은 사람이고, 사람 중심의 일터혁신은 우리가 바라는 선진적 노사관계로 도약하는 지름길이다. 재단은 우리 기업들에게 지름길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16일 서울·경기 지역설명회를 시작으로 17일(대전·충청), 20일(부산·경남), 21일(전라·광주) 지역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노사발전재단 홈페이지(www.nos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스마트융합혁신팀 최은예 (02-6021-1049)
파일첨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