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말

HOME > 정보센터 > 노동소식

제목 산재노동자 직업훈련비용에 인센티브 추가 지급 등록일 2018.05.15 17:01
글쓴이 한길 조회 306

- 근로복지공단 , 『산재 직업훈련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시범 실시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산재장해인이 직업훈련을 통해 더 좋은 직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산재 직업훈련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을 시범 실시한다.

동 프로그램은 훈련생의 장해 정도, 취업성공 여부 등에 따라 훈련기관에 훈련비용 외 인센티브를 차등지급하는 내용이다. 그동안 공단은 산재 장해 14등급 중 경증 장해자를 제외한 장해 12급 이상의 산재노동자에게 무료로 직업훈련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나, 장해 정도나 취업 여부와 관계없이 동일한 훈련비용을 지급함으로써 훈련기관의 참여율이 낮아 훈련 선발 인원이 매년 감소하는 추세였다.

이에, 산재 직업훈련의 활성화를 위하여 훈련생의 장해 정도, 취업성공 여부,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훈련비용에 추가로 인센티브를 훈련기관에 지급하기로 하였다.

심경우 이사장은 “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양질의 훈련기관이 산재 직업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더 많은 산재장해인이 직업훈련을 통해 더 좋은 일자리에 복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직업재활부 정순성  (052-704-7588)

출  처:  http://www.moel.go.kr/news/enews/report/enewsView.do?news_seq=8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