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말

HOME > 정보센터 > 노동소식

제목 김영주 장관, 대학교 방문해 ‘청년일자리 대책’ 직접 대화나서 등록일 2018.04.06 15:15
글쓴이 한길 조회 199

<3.15 청년일자리대책> 직접 설명하고 당사자 의견 듣는 자리 마련
4.5(목) 건국대를 시작으로 대학.특성화고 등 릴레이 현장 방문 실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4월 5일(목) 오후 3시 30분, 건국대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건국대학교 학생과 학교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3.15 대통령 주재 청년일자리대책 보고대회에서 발표했던 대책을 당사자인 청년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 자리에서 김영주 장관은 정부의 이번 청년일자리 대책은 당사자인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낸 만큼, 추진과정에서도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오늘 건국대학교를 시작으로 권역별 대학, 고등학교 등 청년들이 있는 곳을 적극적으로 방문해 청년일자리대책을 설명하고, 청년들의 의견을 직접 들을 예정이다.

 오늘 건국대 방문도 지난 2.21 청년일자리대책 간담회에서 김영주 장관이 직접 청년들을 만나서 대책을 설명하겠다고 한 데에 간담회에 참석한 김유진 건국대 총학생회장이 화답하면서 이뤄졌다.

 더불어 김영주 장관은 현재 ‘여러분의 학교에 저를 초대해주세요’라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청년들과의 만남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주 장관은 이 날, “그동안 정부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홍보 등으로 정작 지원이 꼭 필요한 청년들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강조하고, “이번 청년일자리 대책을 마련하는데 청년이 직접 참여한 것처럼, 향후 홍보 등 추진과정에서도 대학 총학생회, 청년단체 등 청년 당사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청년일자리문제 해결을 위한 추경안이 빨리 국회를 통과하고, 정부가 청년일자리 대책을 충실히 이행하여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한은숙 (044-202-7458)
출  처:  고용노동부

링  크:  http://www.moel.go.kr/news/enews/report/enewsView.do?news_seq=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