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말

HOME > 정보센터 > 노동소식

제목 발달장애인, 전문직으로 대형 병원에 진출 등록일 2017.05.18 10:10
글쓴이 한길 조회 480
발달장애인, 전문직으로 대형 병원에 진출
서울대학교병원 보장구 전문 관리요원으로 취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순홍, 이하 공단)은 대내외 유관기관 협력모델*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의료기관내 휠체어 보장구 관리직무’를 발굴하여 발달장애인이 대형병원(서울대학교병원)에 진출하는 첫 성과를 거뒀다.

공단은 대부분 의료법인에서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을 수 없어 장애인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의료법인의 직무를 분석하던 중 병원 내 휠체어 소독세척·정비 등의 직무를 발굴하여 발달장애인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었다.

 서울대학병원에 취업한 발달장애인 함00 씨(34세)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서울대병원에 취업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최선을 다해 근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는 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휠체어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대형 병원에 방문하는 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휠체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발달장애인이 경쟁력 있는 직무로 대형 의료기관에 취업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이순홍 원장은 “발달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분야가 아직도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라면서 “대기업이 장애인고용에 좀 더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문  의:  직업영역개발부  박중서 (031-728-7161)

출  처:  고용노동부 e고용노동뉴스

http://news.moel.go.kr/newshome/mtnmain.php?sid=&stext=&mtnkey=articleview&mkey=scatelist&mkey2=46&aid=7672&bpage=1